IT, SNS,스마트폰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노출 RPM,CTR,조회 가능 Active View,CPC,클릭 수,광고 페이지 CTR 의미 뜻

서쪽나라 2023. 1. 2. 06:3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노출 RPM,CTR,조회 가능 Active View,CPC,클릭 수,광고 페이지 CTR 의미 뜻

 


  • 예상 수입 : 선택된 기간에 대한 계정 잔액입니다. 이 금액은 예상 금액이므로 월말에 확정되는 최종 수입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페이지뷰 : 선택된 기간에 대한 계정 잔액입니다. 이 금액은 예상 금액이므로 월말에 확정되는 최종 수입과 다를 수 있습니다.

 

  • 페이지 RPM : 페이지 RPM은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됩니다. 노출수는 광고를 로드한 광고 단위(콘텐츠 광고의 경우) 또는 검색어(검색 광고의 경우)의 수와 같습니다.

 

  • 노출 RPM :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RPM)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입니다.
    노출 RPM = (예상 수입 / 노출수) * 1000

 

  • CTR : 클릭률(CTR)이란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CTR = 클릭수/노출수

 

  • 조회 가능 Active View : 조회 가능 Active View: 모든 측정 가능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이 측정항목에는 일반 콘텐츠용 애드센스, 동영상용 애드센스 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되며, 링크 단위 또는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데이터에서 집계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평균 조회 가능 시간 : 평균 조회 가능 시간은 광고 픽셀의 50% 이상이 화면에 표시되는 평균 시간(초 단위)입니다. 광고 영역의 50% 이상이 1초 이상 화면에 표시되는 경우 광고가 조회 가능으로 집계됩니다(양방향 광고협회(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IAB) 표준에서 정한 최소 기준).
  • 측정 가능 Actove View : 측정 가능 Active View: 총 노출수 대비 Active View로 측정할 수 있었던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이 측정항목에는 일반 콘텐츠용 애드센스, 동영상용 애드센스 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되며, 링크 단위 또는 Google Ad Manager의 동적 할당 데이터에서 집계된 데이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클릭 수 : 클릭수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입니다.

 

  • CPC :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 페이지 CTR : 클릭당비용(CPC)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보고서에서 CPC는 예상 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

 

  • 광고 CTR : 표준 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값입니다.
    광고 CTR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 광고 노출수 :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어 로드되기 시작하면 광고 노출로 보고됩니다. 광고 형식에 따라 게재되는 광고 개수도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수직 배너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그때마다 보고서에 광고 노출 2회로 기록됩니다.

 

  • 광고 RPM :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어 로드되기 시작하면 광고 노출로 보고됩니다. 광고 형식에 따라 게재되는 광고 개수도 달라지는데, 예를 들어 수직 배너가 사이트에 게재되면 그때마다 보고서에 광고 노출 2회로 기록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