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뉴스

법무보호위원 보령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서쪽나라 2024. 1. 28. 01:55
반응형

한국법무복지보호공단 법무보호위원 보령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 보령위원회는 지난 25일 보령 시내 식당에서 이순자 회장 등 회원 16명이 참석해 법무보호위원 보령위원회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2023년 감사보고와 주요 활동사항 보고, 2023년 추진 실적 및 결산 보고, 2024년 사업 계획 및 예산안 심의, 기타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보령위원회는 2024년 법무보호 사업으로 명절 위문, 김장 전달, 긴급 지원 대상자 지원(취업 교통비, 긴급 생계비, 훈련 장려금), 행복결혼식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자체사업으로 월례회, 단합대회 등을 추진하기로 심의됐다.

 

이순자 회장은 "2023년에 교도소 상담, 생활관 부식 지원, 워크숍, 동행 결혼식, 법무보호 복지대회, 전문화 교육 등 다양한 보호 사업을 성공리에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올해도 충남 지역 재소자들이 사회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Korea Rehabilitation Agency)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법률에 의하여 19956월 설립된 공법인으로 교도소 등에서 구금생활로 인하여 사회 적응력이 부족한 출소자들에게 보다 더 쉽게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교도소와 사회를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함으로써 출소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고, 효율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전개하여 개인 및 공공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국가형사정책 수행기관이다. 법무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법무보호위원이란 한국법무보호 복지공단에서 출소자의 재범 방지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법무부 장관이 위촉하는 자원봉사자로 보령위원회는 202010월 창립해 활동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