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구글 포토 사용하는 법, 포토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구글 포토 사용하기, 클라우드에 사진 저장하는 법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파손되었을 때 스마트폰 속에 저장되었던 연락처와 사진들을 복구할 수 없으면 매우 난감합니다.

그래서 만일을 대비해 온라인 저장공간에 저장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저장공간을 이용하는 방법은 네이버 마이박스 등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기초 단계에서 별도의 계정이나 아이디를 만들지 않고, 온라인 저장공간 클라우드를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은 연락처와 사진을 구글 계정에 저장하는 것입니다.

 

연락처 저장은 구글 계정을 확인한 후 연락처의 기본 연락처를 구글 계정으로 설정하고 연락처 이동을 하여 사용합니다.

사진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포토앱을 사용합니다.

포토는 15GB까지 무료이며, ‘백업 및 동기화 활성화를 해 놓으면 갤러리에 있는 사진들이 포토에 자동으로 업로드됩니다.

15GB만 무료이기 때문에 필요없는 사진은 포토에서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 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해 놓으면 와이파이 있는 공간에서만 업로드됩니다.

나중에 스마트폰을 교체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 계정으로 개통해야 이전 연락처와 사진을 새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구글 계정을 알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 PC, 노트북, 태블릿 등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음을 설명합니다.


 

구글 포토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포토 1시 방향 내 프로필 포토 설정 백업 및 동기화 활성화 업로드 크기 : 저장 용량 절약(화질을 약간 낮춰 더 많은 파일 저장)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백업 시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음


 

사진 설명 : 왼쪽 : 구글 계정을 계속 이어서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교체해도 예전 사진을 포토에서 다 볼 수 있다. 평상 시 백업 및 동기화를 활성화해 놓는다. 포토 무료 저장공간은 15GB로 제한이 있기 때문에 업로드 크기를 약간 낮은 화질로 지정해 놓는다. 사진 원본 파일이 필요한 경우는 따로 저장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