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안 쓰는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10가지

 


서랍속에 고이 모셔져 있는 스마트폰, 집에 안 쓰는 스마트폰 있는 집들 많으실 겁니다. 

한 때는 큰 기대를 받고 우리 손에서 몇 년간 큰 일을 한 스마트폰이지만 시대가 달라짐에 따라 서랍 속 신세가 되는 경우가 많지요.

버리자니 아깝고 쓰자니 어떻게 사용할 지 난감한 분들을 위해 "안 쓰는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10가지"를 안내해 드립니다. 

 

목차

     

 


스마트폰 공기계란?

스마트폰 공기계스마트폰 속에 유심(USIM)이 들어있지 않은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2G망을 이용하는 폴더폰은 해당되지 않고요. 모바일데이터나 와이파이로 인터넷접속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말합니다.

스마트폰 유심이란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문자메시지, 모바일 데이터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통신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심을 스마트폰에 꽂아 개통을 하면 해당 통신사의 통신선을 이용하는 것이고 그에 따른 통신요금을 내며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새 스마트폰을 사면 헌 스마트폰 속의 유심을 빼 버리고 새 스마트폰에 유심을 꽂아 개통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유심에는 통신 뿐만 아니라 모바일뱅킹, 신용카드 기능의 금융 기능이나 태블릿PC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고 근거리 데이터 전송을 위한 NFC 기능도 들어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 사용 환경 (와이파이와 모바일데이터)

스마트폰 공기계를 사용하려면 먼저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가 안 되는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일과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가 되는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에서도 유심을 사용하여 "데이터 쉐어링"을 하면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지만 그건 조금 난이도가 있다 생각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만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안 쓰는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10가지, 스마트폰 공기계 사용 환경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 사용 방법

 

와이파이가 되는 환경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니까 본격적으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나 핫스팟 등을 이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한 후, 기본적으로 play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 여러가지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1. 음악 듣기 

 

스마트폰 공기계로 유튜브나 멜론 앱에서 하루종일 음악을 틀어 놓거나 세이캐스트 등의 음악방송을 하루종일 틀어 놓고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와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하면 멋진 음질로 음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카페나 커피숍에서도 공기계를 종일 충전하면서 종일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틀어놓는 곳도 많습니다.

'땡꼬'라는 앱은 유튜브와 똑같은 화면을 제공하는데 광고없이 들을 수 있어서 긴 시간 음악 틀어놓을 때 좋습니다.

' 땡꼬 '라는 앱은 유튜브와 똑같은 화면을 제공하는데 광고없이 들을 수 있어서 긴 시간 음악 틀어놓을 때 좋습니다.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하기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2. 영화 보기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두 번째는 영화보기입니다.

넷플릭스나 티빙, 디즈니 등의 앱을 설치하여 공기계로 영화를 봅니다.

텔레비전이 스마트TV이고 스마트폰 상단 메뉴에 Smart View 기능이 있다면, 텔레비전과 스마트폰 공기계를 간단하게 연결하여 공기계의 영화 화면을 텔레비전의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화면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개통되어 있는 스마트폰보다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개통되어 있는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카톡 메시지나 문자메시지, 전화가 오거나 하면 보던 영화나 듣던 음악이 끊깁니다. 그래서 공기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공기계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면서 실제 사용하는 스마트폰으로는 다른 일을 할 수 있으니까요.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3. 인터넷 검색, 뉴스 보기

 

개통되어 있는, 통화 가능한 스마트폰이 배터리가 다 돼서 충전중일 때 공기계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검색이나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여 정보 검색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뉴스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4. 이메일 사용하기, 클라우드 사용하기, SNS하기

 

스마트폰 공기계로 찍은 사진을 온라인 상에 업로드할 때, 이메일 쓰기에서 "내게 쓰기"를 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도 그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컴퓨터에서도 그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에 있는 사진이나 연락처, 각종 자료들을 이메일, 블로그, 밴드, 클라우드 등에 저장하면 어느 기기에서든 로그인만 하면 스마트폰 공기계에 있던 자료들을 다 보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밴드, 카페 등에 로그인하여 공기계로도 SNS를 할 수 있습니다.

공기계는 통신사 개통이 안 되어 통화 등을 못할 뿐이지 와이파이나 모바일 핫스팟 등을 연결하면 인터넷에 접속이 되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5. 게임하기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새로 산다고 하면 손주들이 서로 "안 쓰는 스마트폰 저 주세요"라고 손을 벌린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인터넷이라는 환경에 익숙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공기계로 할 수 있는 게임이 어떤 것인지 잘 알기 때문이지요.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을 알려 드리면 좋을텐데 어르신들 그런거 모르신다고 홀딱 채가는 손주님들, 자녀분들.... 많으십니다.

어르신들도 스마트폰으로 고스톱치는 거 좋아하세요.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6. 비대면 화상솔루션 ZOOM 사용하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세상이 되어가면서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 비대면 회의가 많아지고 있어요.

줌은 스마트폰으로도 접속이 가능해서 컴퓨터 접속이 어려우신 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ZOOM 접속을 하다가 전화가 온다거나 카카오톡, 뱅킹 등을 사용하면 줌 화면에서 내 얼굴이 사라져요.

얼굴을 보이고 해야 하는 비대면 상황이거나 스마트폰교육을 받는 상황이라면 공기계로 줌에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가 안 되는 환경에서 사용 방법

와이파이가 안 되는 환경에서는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인 카메라, 갤러리, 캘린더, 시계(알람, 스톱워치 등), 음성 녹음, 계산기, 연락처, 내 파일, 탁상시계, 돋보기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되는 스마트폰은 별도로 가지고 다니고 통화 안 되는(유심 없는)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찍고 알람도 사용하고 녹음기나 계산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7. 시계, 녹음기, 계산기, 달력 사용하기

 

스마트폰 공기계 시계에 있는 알람이나 스톱워치 등을 사용하거나 녹음기, 또는 계산기, 달력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계, 녹음기, 계산기, 달력 등은 스마트폰에 자체 저장되어 있는 앱으로서 와이파이나 모바일 데이터가 없어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8. 카메라, 갤러리 사용하기

 

스마트폰 공기계에 있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갤러리에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사진 편집을 할 수 있으며, 구글 포토, 네이버 마이박스 같은 클라우드 온라인 공간에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공기계라 해도 요즘은 카메라 화질이 좋은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공기계로 유튜브 영상 촬영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휴대가 간편하고 온라인에 업로드하기도 편하니까요.

카메라나 갤러리는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가 없어도 사용할 수 있지만 찍은 사진은 다른 기기에서 보거나 온라인 공간에 저장하려면 와이파이나 모바일데이터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저번에 스마트폰을 새로 바꿀 때 카메라 렌즈가 깨져서 겸사겸사 바꾸어서 카메라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ㅠ.ㅠ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9. LED 탁상시계, 디지털액자 사용하기

 

스마트폰 공기계에 탁상시계라는 앱을 설치하여 탁상시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으면 좋아요. 

시계가 없는 곳에서 손목시계를 흘끔거리는 것이 불편하신 발표자님, 강사님, 선생님들도 활용하기 좋고요. 연로하신 저의 어머님은 밤에 시계보시려면 불편하셔서 계속 충전하면서 이거 켜 놓았어요.

 

 

 

이츠굿텐 가방에 쏙들어가는 휴대용 핸드폰 스마트폰 태블릿PC 거치대 https://coupa.ng/cbkvOJ

 

이츠굿텐 가방에 쏙들어가는 휴대용 핸드폰 스마트폰 태블릿PC 거치대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cbkvUQ

 

챌린지하이브리드 스마트폰 / 태블릿PC 접이식 탁상 거치대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cbkvWM

 

크레앙 폴더블 스마트폰 태블릿 거치대 CREHOLDFLD

COUPANG

www.coupang.com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10. 사전, 통역 번역기 사용하기

 

스마트폰 공기계에 사전 앱을 설치하거나 인터넷으로 통역, 번역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스마트폰 공기계 활용방법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기 나온 내용들은 비교적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고요.

이 외에도 스마트폰 공기계를 CCTV로 사용하는 방법, 내비게이션, 리모컨, 블랙박스 등으로 사용하는 방법 등 많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