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스마트폰을 TV로 연결해서 보면 유튜브 등 동영상을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아요. 안 쓰는 공기계로 집에 있는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인터넷 검색, 동영상 시청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고3이 된 딸이 '밀크티 중학'으로 쓰던 밀크티 갤럭시 탭(태블릿)이 있어요.

 

삼성 갤럭시 탭 2016년 모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16GB에 30GB 추가해서 쓰던 건데요.  태블릿을 안 쓴지 한참 되었는데 미루다 오늘에야 초기화했네요.

 


처음에 밀크티 중학 시작할 때 밀크티 프로그램을 태블릿에 깔아주고 부모님이 알아야 할 비밀번호를 알려줬는데요. 제가 비밀번호를 까먹었고요. 비밀번호 안다고 해도 태블릿 여기저기 뒤져서 쓸데없는 거 삭제 후, 공 태블릿으로 사용해야 되는데 귀찮아서 삼성전자서비스센터로 갔어요.

 

 

밀크티 태블릿을 초기화하면 저장해 놓았던 사진, 파일 등 자료들은 백업을 하던지 아니면 다 삭제돼요.

 

태블릿을 학습용으로만 쓴거라 뭐 특별히 저장해 놓은 것도 없어서 신경쓸 거 없이 싹~ 초기화했어요. 밀크티 고객센터(1522-5533)에 전화도 안 해 보고 그냥 초기화했어요.

 

 

우리집에 있는 안 쓰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노트3태블릿입니다. 갤럭시 노트3는 2013년에 구입한 거니까 스마트폰을 거쳐 지금은 공기계로 8년째 사용하고 있네요.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 공기계나 밀크티 초기화 한 태블릿은 집이나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는 여러가지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인터넷, 사전, 영화, 쇼핑, 게임, 동영상 등 스마트폰이 하는 기능을 다 하니까 화면 크고 집에서 막 쓰기 좋아요. 특히 평상시에 스마트폰으로 하던 tv연결 미러링을 갤럭시 탭으로 하니까 편해요.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미러링해서 tv로 볼 때 문자나 카톡 확인하면 유튜브가 꺼졌었는데 공기계 갤럭시 탭으로 tv연결하여 유튜브를 보니 아주 편리해요. 땡꼬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광고없이 유튜브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갤럭시 탭 TV 연결하는 방법

▶스마트폰 TV 연결하는 방법

 

 

왼쪽은 갤럭시 태블릿 화면이고요. 오른쪽은 스마트폰 화면입니다. 제 갤럭시 탭이 예전 모델이기 때문에 저런 화면이 나와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갤럭시 태블릿이나 삼성 스마트폰이나  위처럼 첫 화면만 다를 뿐 TV 연결하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집에 스마트tv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복잡하게 케이블 선 연결하지 않아도 손가락 터치 몇 번만으로도 간단하게 tv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tv구입하실 때는 화면크기가 작더라도 꼭 스마트tv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구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왼쪽처럼 상단바를 내려 메뉴가 보이게 한 후 메뉴가 더 나오도록 왼쪽으로 밀어 Screen Mirroring(스크린 미러링)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신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Smart View(스마트 뷰)를 터치해 줍니다. Screen Mirroring이나  Smart View나 똑같은 말입니다. 

 

 

2. 그러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이 근처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를 찾아 냅니다. 우리집에 있는 삼성전자TV를 찾아 냈네요. '연결하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부분을 터치합니다.

스마트tv가 아닌 경우에는 근처에 있는 tv를 찾아 내지 못 할거예요. 그런 경우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tv를 케이블로 연결해야 됩니다. 좀 번거롭지요. tv가 대충 몇년 쓰는 게 아니고 오래 쓰기 때문에 구입하실 때는 크기만 보지 마시고 스마트기능이 들어가 있는 tv를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3. 그러면 TV 화면 상단에 허용할거냐 차단할거냐를 물어보는 창이 뜹니다. 이때 '스마트 리모컨'을 꺼내어 중앙 부분을 눌러 줍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우리집에서 평상시에 사용하는 리모컨은 하얀색인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tv에 연결할 때는 까만색 스마트 리모컨으로 해 주셔야 합니다. 

4. 쨘!~~~ 태블릿과 TV가 연결되었어요.  태블릿 화면이 TV로 나옵니다. 이제 태블릿을 소파로 들고 가서 편안히 앉아 볼 화면들을 골라 커다란 TV로 보면 됩니다. 

우리집은 삼성전자 텔레비전이고 제 스마트폰과 태블릿도 삼성전자꺼입니다. 같은 삼성전자 제품끼리는 이렇게 짝꿍처럼 잘 찾아내는데 예를 들어 엘지전자TV와 삼성전자 스마트폰과는 스크린 미러링, 스마트 뷰가 잘 되는지는 안 해봐서 잘 모르겠어요. 

엘지TV와 엘지 스마트폰끼리는 미러링이 잘 되겠지요. 

이상~ 스마트폰 TV연결하는 방법, 갤럭시 탭 TV연결하는 방법, 밀크티 태블릿 초기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