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뉴스 김미선기자] 보령시는 시민의 근거리 학습권 보장을 위해 시민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평생교육’ 배달강좌를 운영코자 강좌(수강모임)와 강사를 모집한다.
강좌(수강모임)는 연간 3차에 걸쳐 접수하며 1차 접수기간은 2020년 1월 14일부터 1월 20일, 2차는 4월 1일부터 4월 10일, 3차는 8월 3일부터 8월 12일까지이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피콜로 XS 캡슐커피머신 https://coupa.ng/bmq9F7
모집분야는 학력보완, 인문교양, 문화예술, 직업능력향상, 시민참여 등 평생교육이 필요한 분야로 신청 장소에서 운영이 가능한 강좌이다.
신청자격은 보령시민 7인 이상 학습 가능한 시민들로 구성된 모임 또는 동아리로서 대표자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지원 외 추가되는 교재 및 재료 등의 비용은 학습자가 부담한다.
선정기준은 평생교육 소외지역 및 소외계층 우선이며 인원, 장소, 학습의지 등을 고려하여 선정한 후 파견강사 선정 후 확정한다.
배달강좌 강사는 연중 수시접수하며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면서 1년 이상의 강의 경력이나 관련 분야 전공자 및 교육과정을 이수한 사람 또는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 등 해당 강의 경력자라면 누구나 강사 신청이 가능하다.
배달강좌를 신청하고자 하는 대표자나 강사는 보령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해 보령시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041-930-3315, 930-0938) 방문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