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대천항(어항) 여객선터미널 시간표, 대천항 배시간표입니다. 대천항 배시간표를 보시려면 여객선 운영하는 회사인 신한해운 홈페이지에서 그때그때 확인하는 것이 제일 정확합니다. 왜냐하면 서해안은 물때, 즉 조석간만의 차이로 인해 매일 또는 매달 여객선 운행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동절기와 하절기의 배 시간이 다르고, 날씨에 따라 운항여부가 불투명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그때그때 홈페이지에서 배시간을 확인하거나, 여차하면 전화로 확인한 후 배를 타러 가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물론 대천항에서 여객선을 자주 타는 분들이나 관계자들은 척 하면 감으로 잘 알겠지만, 저처럼 어쩌다 배를 타는 분들은 여객선 시간표 보는 것조차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이 글을 써 봅니다.

대천항 여객선 운항회사 신안해운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hinhanhewoon.com/

신한해운 전화번호 : 041-934-8772  안흥041-672-8774  오천041-933-8774  구도041-681-8774

 

보령 대천항(어항) 여객선터미널 시간표, 대천항 배시간표

 

위 신한해운 홈페이지를 보시다시피 그때그때 팝업창으로 수시로 바뀌는 공지가 뜹니다. 엊그제 보령에서 안면도 갈 때는 저런 차량선적불가 안내가 없었는데 지금 보니 생겼네요. 

보통 인터넷검색으로 블로그나 카페에 올라온 대천항 여객선 시간표를 참고하여 배를 타러 갔다가는 낭패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맞으면 다행이지만 아래 2020년 1월 조석간만 관련 변경사항을 보시다시피 매일매일의 여객선 운행 일정이 다릅니다.

그래서 꼭 여객선회사 신한해운 홈페이지에서 그때그때 확인을 하시거나 잘 모르겠으면 전화(전화번호 : 041-934-8772)하여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날씨가 안 좋을 때는 배가 출항하지 않기도 합니다. 출항시간 20분 남겨두고 배가 나갈지 안 나갈지 결정 못할 때도 있더라고요. 

 

 

특히 '조석간만', '접안불가' '선사' 등 생소한 단어들과 영목, 선촌, 효자도, 저두 등 여객선 항구 이름 등이 생소할 경우에도 여객선 시간표 보는 것이 난해할 수 있습니다.

조석간만 : 서해안의 밀물과 썰물의 차이를 말합니다. 서해바다는 밀물과 썰물이 있어서 바닷물이 나가고 들어오고를 반복합니다. 바닷물이 멀리 나가는 날짜나 시간에는 항구의 수심이 낮아져 안면도 영목항의 경우 배(여객선)를 댈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접안불가 : 배를 항구에 댈 수 없다는 뜻입니다. 안면도 영목항의 경우 썰물 때가 되면 바다 수심이 낮아 자주 이런 일이 있습니다. 

 

 

 

대천항에서 원산도 효자도, 안면도 등 세 개의 섬을 운행하는 신한고속페리호 여객선 시간표입니다. 대천항에서 하루에 세 번 출발하여 원산도(저두)-->효자도-->원산도(선촌)-->안면도를 거쳐 다시 대천항으로 돌아옵니다. 

저두와 선촌은 원산도에 있는 항구입니다. 영목은 안면도에 있는 항구입니다. 

 

대천항에서 원산도, 효자도, 안면도 운행하는 여객선 코스는 대천항 --> 저두(원산도) --> 효자도 --> 선촌(원산도) --> 안면도(영목)입니다. 

 

 

 

2019년 12월 26일에 원산도에서 안면도로 가는 원산안면대교라는 다리가 개통되어 대천항에서 배를 타고 원산도 저두에서 내려 차로 슝~~~ 안면도까지 갈 수 있습니다. 

대천항에서 원산도까지 배에 차를 싣고 탑니다. 차는 1층에 선적하고 사람은 윗층 객실로 들어가야 합니다. 차량운임과 여객운임은 따로입니다.
배표를 살 때는 꼭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미성년자 등 가족의 신분증이 없는 경우에는 대천항 여객선 터미널 매표 창구 옆에 있는 무인발급기에서 주민등록 등본, 가족관계확인서 등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인승 승용차를 싣고 저 혼자 대천항에서 안면도를 간다고 하면 대천항에서 저두(원산도)까지 여객운임 4,950원짜리 배표와 20,000원짜리 차량운임 표 이렇게 두 장, 24,950원어치를 티켓팅하고 탑승해야 합니다. 
차를 안 가지고 몸만 배에 탈 때는 4,950원짜리 배표만 사면 됩니다.

보령에서 배를 싣고 안면도 갈 때는 영목(안면도)까지 가지 않고 저두(원산도)까지 갑니다. 원산안면대교 다리가 있기 때문에 선촌(원산도)까지 안 가고 저두에서 내려 차로 가는 것이 더 빠릅니다.

승용차 싣고 영목(안면도)까지 가면 28,000원, 저두(원산도)까지 가면 24,950원입니다. 훨씬 싸지요. 원산도 저두항에서 내려 도로로 나가 원산안면대교 다리 건너 안면도로 들어갑니다. 

보령 원산도, 태안군 안면도 원산안면대교
보령 원산도 저두항이 있는 마을

 

 

 

대천항 차량운임표, 대천항 여객터미널, 대천항에서 차 싣고 원산도 효자도, 안면도, 삽시도,장고도,고대도 들어가는 요금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