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네이버 블로그이웃이 1000명을 돌파했어요. 블로그이웃 1000명을 넘기면 혜택이 좀 있어요. 블로그이웃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블로그이웃 1000명넘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2019년 8월 네이버의 정책 변화와 관련된 뉴스를 본 후부터입니다.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오래되었지만 그동안 블로그 이웃 늘리기에는 관심이 없었어요. 그래서 블로그 이웃추가, 블로그이웃 증가에 별 신경을 안 쓰다가 최근 2주전부터 블로그이웃 늘리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이웃 1000명이 넘고 최근 매일매일 블로그에 글도 올리다 보니 방문자 수도 많이 늘었어요. 평소에는 1일 200명안팎이던 방문자 수가 400~500명으로 쑥 올라가고, 조회수도 쑥 올라갔어요. 금융실화 '블랙머니' 예고영상과 영화 소개 관련 글 덕분에 어떤날은 980명이 방문하기도 했어요. 블로그 이웃 늘리기와 조회수 늘리기는 네이버 키워드도구라든가 연관검색어 등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부지런한 만큼 보답을 하는 것 같아요.
2019년 8월 변경된 네이버의 정책은 "모바일 앱에서 주요 크리에이터를 검색했을 때 이들이 운영하는 채널과 콘텐츠들이 곧바로 노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네이버 블로그이웃 1008명인 저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제 블로그 이름 "김미선의 충남스마트미래교육원"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제가 운영하는 채널스마트스토어, 네이버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모두 검색이 됩니다. 네이버 친절도 하셔라...좀 감동이네요...ㅎㅎ 그런데 스마트스토어는 현재 휴업상태인데 신경을 좀 써야겠네요. ㅎㅎㅎ
예전에는 '지식인' '블로거' 등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생산한 정보들로 검색 시장을 석권했던 네이버가 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으로 발길을 돌린 분들이 많아서 네이버의 영향력이 점차 낮아지고 있지요. 그래서 발길을 돌리지 않도록 네이버TV 개설조건도 낮추는 등 여러가지로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2019년 8월에 네이버가 개편한 내용은 크리에이터를 검색했을 때 그들이 운영하는 채널과 콘텐츠가 좀 더 주목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는데요. 조건이 있어요.
'블로그 이웃 1000명 이상, 포스트 팔로워 1000명 이상, 네이버TV 100명 이상 구독자'가 바로 그 조건입니다.
일단 저는 네이버 블로그이웃 1,000명 이상이 되었기에 크리에이터로서 저의 콘텐츠들이 한꺼번에 노출되는 효과를 보게 되었네요. 노출된 김에 그동안 소홀했던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TV에도 신경을 써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