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제 네이버 블로그이웃이 1000명을 돌파했어요.  블로그이웃 1000명을 넘기면 혜택이 좀 있어요. 블로그이웃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블로그이웃 1000명넘기기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2019년 8월 네이버의 정책 변화와 관련된 뉴스를 본 후부터입니다.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오래되었지만 그동안 블로그 이웃 늘리기에는 관심이 없었어요. 그래서 블로그 이웃추가, 블로그이웃 증가에 별 신경을 안 쓰다가 최근 2주전부터 블로그이웃 늘리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블로그이웃 1000명돌파, 네이버블로그이웃 1000명넘으면좋은이유

 

 

블로그이웃 1000명이 넘고 최근 매일매일 블로그에 글도 올리다 보니 방문자 수도 많이 늘었어요. 평소에는 1일 200명안팎이던 방문자 수가 400~500명으로 쑥 올라가고, 조회수도 쑥 올라갔어요. 금융실화 '블랙머니' 예고영상과 영화 소개 관련 글 덕분에 어떤날은 980명이 방문하기도 했어요. 블로그 이웃 늘리기와 조회수 늘리기는 네이버 키워드도구라든가 연관검색어 등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부지런한 만큼 보답을 하는 것 같아요.

 

 

https://coupa.ng/bjzjGc

 

SNS소통강사 김미선과 함께하는 스마트폰 기초

COUPANG

www.coupang.com

 

2019년 8월 변경된 네이버의 정책은 "모바일 앱에서 주요 크리에이터를 검색했을 때 이들이 운영하는 채널과 콘텐츠들이 곧바로 노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재 네이버 블로그이웃 1008명인 저는 아래와 같이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제 블로그 이름 "김미선의 충남스마트미래교육원"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제가 운영하는 채널 스마트스토어, 네이버TV,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모두 검색이 됩니다. 네이버 친절도 하셔라...좀 감동이네요...ㅎㅎ 그런데 스마트스토어는 현재 휴업상태인데 신경을 좀 써야겠네요. ㅎㅎㅎ

 

 

 

예전에는 '지식인' '블로거' 등 네이버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생산한 정보들로 검색 시장을 석권했던 네이버가 최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으로 발길을 돌린 분들이 많아서 네이버의 영향력이 점차 낮아지고 있지요. 그래서 발길을 돌리지 않도록 네이버TV 개설조건도 낮추는 등 여러가지로 신경을 많이 쓰고 있어요. 

2019년 8월에 네이버가 개편한 내용은 크리에이터를 검색했을 때 그들이 운영하는 채널과 콘텐츠가 좀 더 주목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는데요. 조건이 있어요.

'블로그 이웃 1000명 이상, 포스트 팔로워 1000명 이상, 네이버TV 100명 이상 구독자'가 바로 그 조건입니다.

일단 저는 네이버 블로그이웃 1,000명 이상이 되었기에 크리에이터로서 저의 콘텐츠들이 한꺼번에 노출되는 효과를 보게 되었네요. 노출된 김에 그동안 소홀했던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TV에도 신경을 써야겠어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