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 최적 광고 위치 어디일까? 본문광고 위치에 따라 수익이 다르네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가입한지는 3달 되었어요. 처음에는 뭐 티끌처럼 들어오니 신경도 안 썼지요. 구글 애드센스에 비해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짠 거는 소문이 다 나서 지금도 별로 신경 안 써요. 그래도 애드포스트 승인됐다는 메일도 받고 본문 하단에 찌끄맣게 광고도 달리니 신기하기도 하더라고요. 네이버 블로그에 신경쓰기 시작한지는 보름 정도 되었고요. 최근 블로그이웃 1000명이 넘었어요.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공개, 최적 광고 위치는 어디??

어쨌든 시간은 흘러흘러 애드포스트 가입한 지 2달 반이 지나니 10월에 커피 한잔 값이나 짜장면값 정도의 금액이 입금되었다는 이메일도 오고 기분은 좋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용돈벌이의 기초, 블로그로 돈벌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입니다. 블로그재택알바 하려고 한건 아닌데 어쨌든 돈 들어오는 판이 짜여져 있으니 써 먹는게 장땡이겠지요. 입금이 된 김에 궁금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한 번 들어가 봤어요. 일단 9월에는 티끌이 좀 모였고요. 제가 블로그에 조금 신경쓰기 시작한 10월 16일 이후로 또 티끌이 모이고 있네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PC보다는 모바일이 노출수도 높고 클릭수도 더 높습니다. 당연히 수입예정액도 더 높지요. 그리고 같은 모바일에서도 하단 광고보다는 본문 광고가 더 클릭수가 높습니다. 

그동안은 애드포스트 가입만 해 놓고 광고 위치를 신경 안 썼어요. 그냥 모바일도 그렇고 PC도 그렇고 대충 본문 맨 밑 하단에 광고가 달려 있었지요. 그래서 본문 하단이 아니라 본문 중간으로 광고 위치를 바꾸니 클릭률이 더 높네요. 이대로 쭉 한 번 가봐야겠지요.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데 애드포스트 세금도 내는 날이 오겠지요. ㅎㅎ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