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에 애드포스트 광고 달아서 블로그로 돈 버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는 개인이 운영하는 SNS입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네이버라는 포털사이트에 블로그라는 내 집을 하나 장만해 놓고 거기에 계속 계속 글을 쓰면 사람들이 정보를 보려고 들어오게 되지요. 블로그를 운영하다가방문자수가 일정 이상이 넘거나 그러면 네이버에 "나 애드포스트 광고 달고 싶어요"라고 애드포스트 가입신청을 하고요. 승인이 나면 내 블로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거지요.
애드포스트 승인이 됐다고 해서 다 광고를 넣을 수 있는 건 아니고요. 저 아래쪽의애드포스트 설정방법에 따라, 블로그에 가셔서 애드포스트 사용하기도 설정을 해주시고, 광고 위치도 내가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게 바로 광고 위치! 본문의 하단, 중간, 상단이 있는데요. 제 추천은중간이나 상단입니다.
블로그 글쓰기는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쓰는 거 보다는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성 글을 쓰는 것이 더 중요하겠지요.
과거 TV나 신문, 잡지 등에 실리던 광고가 저 같은 개인들도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된 이유는 1인 미디어, 1인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온라인마케팅이 대세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도 얼마 전부터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광고를 넣고 있는데요. 수입이 티끌처럼 소소하게 생기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 벌려고 한 건 아니지만 돈 벌 수 있는 제도를 이용 안 하는 것도 좀 그렇겠지요. 해 놓으면 알아서 돈이 들어오던가 하겠지요.
한 달이 지나 보니 광고를 본문의 어느 위치에 넣느냐에 따라 광고수익이 달라진다는 것을 보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늘리는 광고 위치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익을 늘리는 본문광고 위치는 어디일까요?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가입이 되셨다면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설정을 합니다. 이때 본문광고 위치 선택이 중요한데요.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보면 PC보다는 모바일에서,하단(기본)보다는 중간이나 상단이 클릭률이 높고 예상수입액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두 달된 블로그이니 금액이 작다고 흉 보지 마세요. 블로그이웃 1000명 넘긴지 일주일도 안 된 블로그입니다.
○ 본문광고 위치 설정 순서 : 블로그에서 관리 → 메뉴, 글 관리 → 애드포스트 설정 → 애드포스트 사용 설정(사용) → 본문광고 사용 설정 (사용) → 본문광고 위치 선택 (중간, 또는 상단) → 확인
먼저 블로그 메인에서 상단이나 좌측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블로그 상단의 메뉴 글관리를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왼쪽의 애드포스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애드포스트 설정에 들어가서 본문광고 위치를 선택합니다. 처음에는 대부분 기본(하단)에 체크되어 있는데 중간이나 상단으로 바꾸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