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


 

얼마 전부터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가 계속 뜨더라고요. ㅠ.ㅠ

그냥 놔둬도 된다는 분들도 있는데 찜찜해서 오늘은 광고 크롤러 오류를 해결했어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확인해 보니... 저는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으로 나오네요.

"문제 발생 위치"의 URL도 보여지고요.

현재 "광고 게재 제한됨"으로 보여집니다.

"크롤러 : 호스팅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 문제라고 하네요.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 1. 위와 같이 애드센스의 정책 센터에 들어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서 상태가 어떤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구글 고객센터의 URL 검사 도구 - Search Console 고객센터 답변대로 해 보았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9012289#url_not_on_google

 

URL 검사 도구 - Search Consol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1. 위와 같이 애드센스의 정책 센터에 들어가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서 상태가 어떤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2. 문제가 있는 링크 url을 복사합니다.

3.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 들어갑니다.  좌측 URL검사 또는 상단 돋보기 옆에 크롤러 오류가 있는 링크 URL을 넣어 검사합니다.

4. 정상인 경우에는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 등이 나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이 나옵니다.

5.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르고 확인!! 끝

6. 이제 기다리고 몇 시간 뒤 또는 며칠 뒤에 다시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검사를 해 봅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 2.  문제가 있는 링크 url을 복사 합니다.  3.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 에 들어갑니다.   좌측  URL검사  또는 상단 돋보기 옆에  크롤러 오류가 있는 링크 URL을 넣어 검사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  4. 정상인 경우에는 "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 " 등이 나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 이 나옵니다.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 :  4. 정상인 경우에는 "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 " 등이 나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 이 나옵니다. 5. " 색인 생성 요청 "을 누르고 확인!! 끝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