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락 반찬 메뉴
구내식당도 없고 근처 식당도 여의치 않은 근무지라서 점심 먹으러 나가기가 마땅치 않은 남편을 위한 도시락입니다.
20년째 삼식이 우리 신랑님 도시락이에요.
저는 요리를 잘하는 사람도 아니고, 특별한 반찬도 없고 그냥 집에서 먹는 반찬들 싸요.
요즘 다이어트하는 저나 신랑에게 식당밥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서 도시락 싸는 걸 포기 못한답니다.
여름이 되니 여름 반찬이 많아요.
식판도시락
식판도시락 https://link.coupang.com/a/bK44mS
위 식판도시락통은 좀 커요.
구내식당 식판 정도 되고요.
옆으로 넓어요.
남편은 차를 가지고 다니니까 위와 같이 옆으로 넓은 식판도시락을 이용하는데 지하철을 타거나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로 높은 도시락을 사용하시는 게 편할 것 같아요.
점심도시락 반찬 종류
현미잡곡밥
물김치
호박부침개
깍두기
가지나물
양배추 초절임
오이무침
생오이
블루베리, 방울토마토
다이어트에 좋은 현미잡곡밥은 "혈압 당뇨 저리가라"인 아주 좋은 영양밥입니다.
갈수록 흰쌀의 비중이 줄어들고 현미찹쌀의 비중이 늘어가고 있어요.
하얀 쌀밥 좋아하는 우리 신랑님은 저 없을 때 하얀 쌀밥 해 드세요. ㅎㅎㅎ
우리집에서 하얀 쌀밥 먹는 날은 제삿날, 명절날, 마누라 없는날입니다. ㅋㅋㅋ
밥은 한번 할 때 많이 해서 냉동실에 쌓아두고 아침에 한 그릇 데우고, 한 그릇은 냉동째로 도시락에 넣어드리면 출근해서 전자렌지에 데워서 드세요.
여름이라 뜨거운 국 대신 시원한 물김치로 넣어드렸는데 국도 한꺼번에 많이 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꺼내 먹으면 아침에 시간 많이 안 걸리고 좋아요.
도시락반찬 종류
도시락반찬 종류 뭐 쌀까 항상 고민이지요?
여름에는 오이가 싸서 오이를 많이 먹어요.
오이는 칼로리도 높지 않아서 다이어트에 아주 좋고 시원하고 아삭해서 여름도시락반찬으로 아주 좋아요.
요즘 다이어트 식단에서 먹는 순서가 야채부터 먹고 탄수화물을 맨 나중에 먹으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야채를 식단에 많이 넣는 편입니다.
반찬으로 배 채우기 먼저 하고 밥을 먹어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 되는 호박부침개입니다.
반찬이 너무 채소 위주인것 같아서 밀가루음식 기름기 있는 음식 한 번 넣어봤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