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반응형

티스토리가 다음 블로그에서 검색이 안 되어 5번이나 재신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확인해야 한다는 메일이 와서 "카카오톡 채널 확인 불가"를 해결하려고 머리 싸매고 헤맸네요.

 

티스토리 화면에서 카톡 채널이 확인되야 한다고 하니 채널을 넣어줘야겠지요.

저는 '플러그인 이미지 배너'를 사용했고요. 사이드바에 이미지 배너를 넣기 전에 먼저 티스토리 설정에 있는 플러그인에서 사이드바에 배너를 출력할 수 있도록 '배너 출력'을 '사용중'으로 해 놓아야 합니다. 

 

1. 티스토리 설정 --> 플러그인 --> 배너 출력 '사용중'으로 함.

2. 티스토리 설정 --> 꾸미기 --> 사이드바 --> 이미지 배너출력 --> 이미지 링크 추가, 랜딩페이지 링크 추가 --> 확인

여기서 저는 이미지 링크가 뭔지 몰라서 한달동안 헤맸네요. ㅎㅎㅎ

이미지에 링크를 넣는 것인데요. 저는 이미지 무료호스팅하는 사이트에 가서 해결했어요.

http://www.zpat.info/index.php

 

Zpat - 무료 이미지 호스팅

무료 이미지 호스팅, 이미지 업로드, 사진 편집 제공

www.zpat.info

위 사이트에 가서 파일 선택에 들어가 이미지를 가져오고 업로드를 합니다. 저는 카톡 채널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카톡 이미지를 가져왔어요. 그러면 아래처럼 카톡이미지의 URL과 이미지 태그가 만들어집니다. 

이미지 URL를 복사하여 티스트로 사이드바에 넣어 주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