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쪽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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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보조금 통장, 보조금 전용통장 개설 방법, 대리인이 보조금 통장 만드는 법

기관에서 각종 공모사업에 공모하여 지방보조금을 받기 위해서는 보조금 전용통장체크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대표자신분증과 고유번호증 또는 법인등록증 등을 들고 은행에 가면 바로 만들 수 있지만 대표자가 갈 수 없을 경우에는 대리인이 가야 하는데요.  대리인이 갈 경우에는 서류가 좀 복잡하네요.

일단 타 ··구에 있는 은행에서는 개설이 안 되더군요.

여기는 지방인데 대표자님이 서울에 계셔서 그쪽 은행 가서 하시려니 이쪽(해당 지방) 은행에서 해야 된다고 해서 대표자님이 각종 서류를 우편으로 주내 주셨어요.

그래서 그 서류에 제 신분증 들고 우리 동네에 있는 은행에 가서 보조금 전용통장을 만들었어요.

가기 전에 해당 은행에 전화해서 무슨 서류가 필요한지 물어보고 준비해갔어요.

혹시 각 지역마다,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니 아래 서류만 보지 마시고 해당 은행에 전화해서 물어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할 것 같아요.


 

지방보조금 통장, 보조금 전용통장 개설 준비 서류

1. 공문(공모사업 관련 공문)

2. 대표자 위임장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4. 직인

5. 대표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6. 대리인 신분증 지참

7. 고유번호증 원본


지방보조금 통장, 보조금 전용통장 개설 준비 서류 설명

 

1. 공문 : 아래와 같은 공모사업 관련 공문을 가지고 가면 은행 직원이 알아서 해 줍니다.


2. 대표자 위임장 : 대표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에 있는 서명과 같은 서명으로 만듭니다. 아래 위임장양식-복사본.hwp파일은 제가 만든 위임장에 개인정보를 지우고 양식을 올려 놓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편집,수정해서 사용해보세요.

위임장양식 - 복사본.hwp
0.03MB


3.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대표자님이 멀리 계시면 신분증을 앞뒤 사진찍어 카톡이나 문자, 이메일로 받아서  프린트하여 은행에 들고 가시면 됩니다.


4. 직인 : 명판 등 단체의 직인도 가지고 갑니다. 통장 도장으로도 사용하고 각종 은행 서류에 싸인할 때도 필요합니다. 


5. 대표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대표자님이 직접 읍면동사무소 방문해서 발급받으셔야 하고요. 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팩스나 이메일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무인발급기, 인터넷발급은 안 된다고 하네요.


6. 대리인 신분증 : 직접 은행에 가시는 분은 신분증을 들고 가셔야 합니다.


7. 고유번호증 등 원본 : 고유번호증이나 법인등록증 등은 원본을 가지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몇십년전에 발급받아서 훼손되거나 분실하신 분들은 홈택스나 무인발급기, 세무서 등에서 발급받아서 가지면 됩니다. 복사한 서류들은 븐행에서 복사하면 사본이라는 표시가 뜬대요.  그래서 원본을 가지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지방보조금 통장, 보조금 전용통장 개설 준비 서류 그 외 준비할 것

 

1. 비밀번호 :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가는 것이기 때문에 대표자님께 비밀번호 뭐로 할 건지 물어봐 놓는 것이 좋습니다.

2. 각종 통장개설 서류 작성 : 은행 통장 만들 때 각종 서류들을 대리인이 작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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